홈 > 산업 > IT 전자
LG 광파오븐·전자레인지, 핵심부품 10년 무상보증
페이지 정보
김병훈 기자 작성일승인 2018-01-30 17:21 수정 2018-01-30 17:21관련링크
본문
LG전자는 디오스 광파오븐과 전자레인지 전 제품에 탑재되는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에 대해 이달부터 10년간 무상 보증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존 무상 보증 기간은 3년이었다.
'마그네트론'은 광파오븐 및 전자레인지의 핵심 부품으로, 고주파를 통해 음식 조리에 필요한 열을 발생시킨다. 마그네트론에 인버터 기술을 더한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은 강력한 출력과 섬세한 온도 조절이 가능해 음식물을 균일하게 가열하고 해동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정속형 마그네트론은 일정한 세기의 고주파를 껐다 켰다 하는 방식이다. 이에 반해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을 탑재한 광파오븐은 고주파의 세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해동온도와 가열온도를 세밀하게 조절해 요리법에 맞는 최적의 온도를 구현하고 조리시간을 줄여 준다.
LG전자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청소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정수기 등에 탑재된 인버터 핵심 부품의 무상 보증 기간을 모두 10년으로 확대하고 있다.
박영일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제품 성능은 물론 구매 이후의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로 감동을 더해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병훈 기자 hyundam@successnews.co.kr
Copyright ⓒ 썩세스경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